일본 라멘 / 라면 최애 BEST 추천 [겨울편]
본문 바로가기
리뷰/신기한 먹거리

일본 라멘 / 라면 최애 BEST 추천 [겨울편]

by narau 2020. 12. 29.
반응형

오늘은 겨울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일본 라멘을 뽑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매장에서 갓 끓여 내어주는 그릇이 무조건 맛있지만,

코로나라 외식이 꺼려지는 상황이다보니 집에서도 해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만 리뷰를 해봤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더라도 집에서 편히 언제든 드실 수 있는 제품으로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 저희 겨울 라멘 선별 기준은 

몸을 녹일 수 있는 뜨끈한 국물과  눈과 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포만감을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물론 돈이 아깝지 않을, 확실히 보장된 맛은 기본입니다. 

 

 

배송 라멘 1위: 宅麺(타쿠멘)- 夢を語れ東京のラーメン(유메오 카타레 토-쿄노 라-멘)

 

제가 추천드릴 제품은 라멘 판매 1위에 빛나는 타쿠멘의 '꿈을 말해라 도쿄' 라멘입니다. 

냉동/냉장 보관이 가능하고, 직접 가열해서 조리해먹을 수 있는 라멘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는데, 코로나 기간 중 주문하자마자 바로 다음날 배송을 받았어요. 

 

출처: 타쿠멘 홈페이지 https://www.takumen.com/

 

어쩌면 타쿠멘은 생소한 제품이실 수도 있어요.

아마도 일본 라멘 중에서는 이치란, 잇푸도 등이 전세계 체인도 있어서 유명하고, 

공항이나 식당, 면세점 등지에서 라멘 박스 포장도 팔아서 드셔보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해요. 

여행선물로 많이 주고 받기도 해서, 저도 일본에 오기 전 박스 라멘은 두 회사 제품만 먹어봤었어요. 

 

워낙 많고 잘 알려진 식당들이니 이게 일본 라멘 표준인가보다 하고 먹었었는데, 

솔직히 제 입맛에 온전히 딱 맞는 건 아니었어요. (단, 매장에선 원하는대로 주문 가능)

일본 라멘집은 어느 식당이나 원하는대로 토핑을 넣거나 뺄 수 있는데

주문해서 먹는 경우에는 그렇게 하기 힘드니 아쉬움이 있더라구요. 

 

 

일본 라멘은 면발 종류나 국물맛, 재료, 기름 비율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라서 

지로 라멘, 츠케멘 등 다양한데, 제가 이번에 추천드린 라멘은 지로계 라멘 중 하나입니다. 

 

양이 정말 많고(왕푸짐), 면이 굵고, 간이 세고 기름기가 많은 편이라 마늘이 많이 들어갑니다. 

이 제품의 특징 역시, 대용량, 지로 라멘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푸짐하고 고기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남성 고객들로부터 압도적 지지와 감동에 찬 평점을 받는 제품입니다. 

그렇다고 아재 라멘이라 하기에는 고정 여성 고객들도 많아서, 개인의 취향 차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총 10가지 제품을 팔고 있는데, 저희는 제일 평이 좋은 2위와 1위 제품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냉동상태로 배달이 되어서 차가운 박스 채로 전달해주시는데요, 냉동고에 직행하기 전에 찍었습니다. 

단, 이 제품의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포장 제품 내에는 야채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식당에서 먹는 것처럼 드시려면 스스로 양배추, 숙주, 마늘 등을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ㅠㅠ 

 

 

그렇다면, 실제로 포장에 들어 있는 제품 만으로 조리했을 때의 모습은 어떨까요? 

 

포장에 담겨 있는 1팩을 넣고 조리한 후의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참고로, 제가 찍은 사진 속 그릇은 냉면 그릇 사이즈입니다. 

 

육수 안에 잠겨서 잘 안보이지만, 손바닥 만한 챠슈(돼지고기 덩어리)가 들어있습니다. 

익힌 면에 봉지에 담긴 육수와 차슈를 가열한 후 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면발이 손칼국수면과 비슷하게 두껍고 넓적합니다. 식감도 손칼국수 면과 유사합니다. 

한 봉지를 끓였는데 기름기가 많고 고기 양도 많아서 남편과 둘이서 먹기에 적당했습니다. 

 

기호에 따라 양배추, 마늘, 숙주, 파, 계란, 김, 멘마 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고 푸짐해집니다. 

 

 

 

다음으로는 더 간편하고 언제든 먹을 수 있는 컵라면 BEST를 추천드리려 합니다. 

 

겨울 컵라면 1위: 닛신 돈베이 키츠네 우동 

사실 사시사철 언제나 먹어도 맛있지만, 겨울엔 특히나 더 잘 어울리는 우동면입니다. 

여러 색상 여러 맛이 있지만, 녹색이 진짜 제일 맛있습니다 (강추!). 

 

전세계 우동계 컵라면 중에서 압도적인 톱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제품. 

여우 분장을 하고 나오는 광고가 너무 귀여운데, 남편이 예전에 이것만 먹었다고 해서 저도 먹어봤었어요. 

처음에 먹고 제 기대치를 너무 뛰어넘는 퀄리티라 놀랐던 충격이 생생하네요.   

유부 두께에 놀라고, 맛에 놀라고, 식감에 놀라고, 매번 먹을 때마다 맛있어서 놀라는.

진짜 꼭 드셔보세요. 라면 자제하려 하는데도 너무 맛있어서 이건 남편도 박스로 주문해서 먹는답니다.   

컵라면을 싫어하시는 분들께라도 한 번쯤은 꼭 권해드리고픈 가성비 갑 우동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에는 한국에서도 온라인 판매하는 곳들이 많으니, 겨울동안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맛있는 음식 드시면서 몸도 마음도 따스하게 녹이시고,

건강 유의하시면서 따뜻하게 겨울 잘 나시기를 바랄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