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인기 순위 1~13위
본문 바로가기
공부/트렌드

귀멸의 칼날 인기 순위 1~13위

by narau 2020. 11. 3.
반응형

귀멸의 칼날 등장인물 인기 투표

「주간 소년 점프 47호」에서 「귀멸의 칼날」의 제2회 캐릭터 인기 투표의 결과가 지난 10월 말 발표되었습니다.

팬들이 뽑은 인기 1위는 벽력일섬을 구사하지만 작중 유리멘탈로 유명한 아가츠마 젠이츠였는데요.

과연 그 이유가 무엇일지 알아보았습니다.  

 

 

귀멸 캐릭터 인기투표 왜 아가츠마 젠이츠가 1위? 랭킹을 철저히 고찰

『鬼滅の刃』キャラクター人気投票、なぜ我妻善逸が首位に? ランキングを徹底考察 

 

11월 3일 야후재팬 기사 (출처 :  https://news.yahoo.co.jp/articles/47bdcbead56bc78c41dbbb06c3b6fdf1ac5470c2)

 

1위 아가츠마 젠이츠 我妻善逸

 

2위 토미오카 기유 冨岡義勇

 

3위 토키토 무이치로 時透無一郎

 

4위 카마도 탄지로 竈門炭治郎 (주인공)

 

5위 코쵸우 시노부 胡蝶しのぶ

 

6위 하시비라 이노스케 嘴平伊之助

 

7위 렌고쿠 코쥬로 煉獄杏寿郎

 

8위 이구로 오바나이 伊黒小芭内

 

9위 사네미와 겐야 不死川実弥

10위 츠유리 카나오 栗花落カナヲ

11위 카마도 네즈코 竈門禰豆子 (주인공의 여동생)

 

12위 칸로지 미츠리 甘露寺蜜璃

13위 우즈이 텐겐 宇髄天元

 

제 2회 인기 투표는 올해 3월말 마감되어 본래 8월에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집계가 늦어져 10월 26일에야 발표되었습니다. 한편으론, 점프 연재가 8월에 종료된 후보다는 지금 극장판이 대히트를 하는 시점에 발표하는 것이 더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평범하지만, 가장 많이 성장한 캐릭터

 

아가츠마 젠이츠는 주 등장인물 4명(탄지로, 네즈코, 젠이츠, 이노스케) 중에서는 가장 독자에 가까운 "보통" 감각을 가진 캐릭터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품 전편을 통해서, 가장 큰 성장을 보여줍니다. 

 

최종선별에서 살아남은 5인 중 하나로 청각이 매우 좋아서 소리를 통해 사람들의 기운과 생각을 읽을 수 있습니다만, 탄지로가 말하듯 착하고 강한 사람입니다. 탄지로와 마찬가지로 지주 출신 교육자 밑에서 교육받았고, 사용하는 호흡은 번개의 호흡입니다. 

 

다른 동료들은 모두 까마귀를 받는상황에서 홀로 참새를 받을 때부터 뭔가 예사롭지 않았는데... 위기 상황에 직면하면 겁부터 먹고 울부짖으며 요란법석을 떨다가 기절을 합니다. 등장인물 중 여자를 가장 밝히고 탄지로의 동생 네즈코를 좋아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존감이 낮고 자기혐오도 심한데, 허세가 없고 아무리 무서워도 사람들을 두고 홀로 도망치는 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위기가 닥쳤을 때는 차분한 모습을 보이며, 착실하게 모든 훈련을 감내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싸움 도중 기절하면 무의식 중으로 움직이는데, 이때 엄청난 힘이 발휘됩니다. 평소에는 실력이 전혀 발휘되지 않다가 극한 상황에 몰리게 되면 잠드는데 "벽력일섬" 기술로 적을 가뿐히 해치웁니다. 어리숙하고 겁먹은 모습에 무시했던 적들도 단칼에 베어지면서 내가 저런 놈한테 당하다니 하면서 황당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반부로 가면서 기절을 하지 않더라도 맨정신에서도 적에 대항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처음에는 너무 정신 없어서 싫다가도, 주변 사람을 챙기고 때로는 미련해보일 정도로 책임감이 높은 캐릭터라 귀살대원으로서 차근차근 성장하는 모습을 보다보면 점차 좋아지는 묘한 매력을 지녔습니다. 
 

 

2회 인기투표는 1회와 달리 순위 변동폭도 있었는데, 13명 중 8명(2위, 3위, 5위, 7위, 8위, 9위, 12위, 13위)이 귀살대의 지주들이 선발되었습니다. 지주(기둥)란 귀살대 검사의 최고위로, 이야기 시작에는 9명이 나오지만 단행본 6권이후에 전체 멤버들이 등장합니다. 이들이 등장한 이후부터 이야기에도 속도가 붙기 시작합니다. 이들은 주인공 탄지로나 1위를 한 젠이츠와는 별개로 각자 주역급 활약을 보여주기에 스토리의 깊이도 더 깊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순위는 추후에도 또 변동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영화가 각국에서 모두 개봉된 이후에는 어떻게 변해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다음 제 3회 인기투표도 기대해보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