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차 와플콘 아이스크림 #上林春松本店 #롯데
녹차와 말차를 좋아하는 분들께 어제 갓 나온 울트라 핵존맛 신상 아이스크림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훼미리마트에서 못 보던 아이스크림이 있어서 사봤는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어제 날짜로 새로 출시되었다면서 글이 나오더라구요.
일본 롯데에서 전국에 체인을 두고 있는 교토의 유명 찻집인 칸바야시슌쇼우혼텐 上林春松本店(かんばやししゅんしょうほんてん)과 콜라보하여서 와플콘 말차 아이스크림을 출시한 거였어요.
上林春松本店(かんばやししゅんしょうほんてん)
이 가게는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1558년~1569년 사이 창업했다고 알려져 있고, 홈페이지에도 당당히 450년 운영해오고 있다고 밝히고 있는 가게입니다.
코카콜라와도 차 음료를 이미 출시했었더래서 이미 조금은 익숙한 가게였어요.
저는 원래부터 오설록, 스타벅스 같은 곳에서도 녹차나 말차가 들어간 제품들을 좋아했었거든요.
쌉쌀하고 텁텁해서 싫어하는 분들도 있지만 특유의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 아이스크림은 콘 형태로 나왔길래 녹차향 나는 약간 바닐라 빵빠레 같은 맛이려나 하고 사실 크게 기대 안하고 사보았어요.
그런데 뚜껑을 열어보니 예상 외의 퀄리티에 놀랐습니다.
갓 짜서 올린 것 같이 넘나 고급지고 먹음직스럽게 생긴 것.
편의점에서 파는 제품이지만 그렇지 않아 보이는 비주얼에 우선 크게 점수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먹어보고는 두 번 감동했습니다.
비주얼의 고급짐이 다가 아니었어요. 녹차 말차 덕후는 행복했습니다.
티 전문점에서 먹는 느낌의 맛과 쫀득한 텍스쳐가 훌륭했습니다.
와플콘도 무척 바삭바삭하고요.
한국 롯데에서도 꼭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한국에서도 온갖 회사들의 녹차 아이스크림을 두루 먹어왔던터라..
이거면 다른 녹차 콘들 압살할 거라고 확신합니다.
일본 아이스크림은 말단 끝까지 아이스크림이든 초코든 알차게 들어있는 게 장점인데요,
요기에는 초코 없이 말차 아이스크림으로 꽉 차 있습니다.
후식으로 먹자마자 감동해서 폰으로 먼저 휘갈겨 올리는 후기였습니다..